-
[힙지로 카페]을지로 혜민당 커피한약방.. 맛과 분위기는?(솔직 리뷰)장소 핏 2020. 4. 30. 01:35
※해당 글은 전직 마케터였던 글쓴이가 거품을 뺀 솔직한 리뷰를 하는 글입니다. 글 제일 아래에는 위치 정보와 총 평가,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까지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 LIF입니다.
< 인생은핏, LIF 운영방침 및 소개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힙지로 카페 중 하나인 '을지로 혜민당' 혹은 '을지로 커피한약방'으로 불리는 카페인데요.
여기는 을지로가 힙지로로 부상하면서 인스타그램으로 감성 돋는 카페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저도 약속 장소가 애매하면 을지로에서 만나는데, 갈때마다 꼭 마지막에는 여기를 방문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자, 그럼 오늘도 핵심만 리뷰해드리겠습니다.
[힙지로 카페]을지로 혜민당, 커피한약방... 이름이 왜 2개인가? 주문은 어디서?
우선, 지도로 찍고 찾아오실 때는 '커피한약방'으로 검색하시는 게 편합니다. 이렇게 좁은 골목으로 들어와야 있기 때문에 처음 찾아오시는 분들은 '여기에 카페가 있다고...? 잘못 온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ㅋㅋ
하지만 지도를 믿고 찾아오시면 이렇게 간판이 보일 겁니다.
혜민당은 커피한약방과 함께 운영되는 디저트 카페인데요.
커피는 '커피한약방'에서 주문해서 받고, 디저트는 따로 '혜민당'에서 주문하는 시스템입니다.
둘 중에 어디든 가서 자리 잡고 앉으시면 되고요.
근데 위에 사진에서처럼 사람 2명 정도가 왔다 갔다 할 정도의 골목을 보고 마주 보고 있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어요(물론 불편은 합니다. 쟁반들고 직접 왔다갔다 해야되거든요 ㅋㅋ)
[힙지로 카페]을지로 혜민당 커피한약방... 맛은?!
우선 디저트는 꽤나 유명한 곳이라 믿고 갔는데... 양도 적고, 맛도 그냥 이색적인 맛(무화과 타르트가 유명해요)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무화과로 상큼하게 만든 게 디저트로는 손색없었어요 ㅎㅎ 저처럼 하나로는 부족하게 느끼시는 분도 분명 계실테지만요.
디저트는 전체적으로 맛있긴 했네요.
커피는 손수볶는 커피라는데, 스페셜티라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여러 종류의 음료들이 있고, 어떤 원두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솔직히 을지로에 커피맛을 보러 온다기 보다는 감성을 느끼러 오는 게 커서 커피맛에 연연하지는 않았어요.
스페셜티를 파는 곳에 비해서는 그렇게 임팩트 있는 맛은 아니었네요 ㅎㅎ
하지만! 위에 찍은 아이스 초코는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얼음만 더 적었으면 좋겠지만... 아이스 초코는 추천드립니다 ㅎㅎ
[힙지로 카페]을지로 혜민당 커피한약방... 분위기는?(옛날 감성 인증)
분위기는 딱 옛날 감성이었어요.
사실 가게가 좁고 사람도 많아서 내부를 찍기가 힘들었는데요.
위에 사진처럼 80~90년대 느낌이 나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했습니다.
만약 밝은 곳을 원하신다면 디저트를 파는 '혜민당'에 가서 앉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옛날 감성과 아늑함이 느껴지는 곳을 원하신다면 커피한약방 2층에 있는 곳으로 가서 어항이 있는 곳에 앉으시면 좋을 것 같으네요(여기가 제 최애 좌석이에요 ㅎㅎ)
그래도 한 번 가면 다시 방문하고 싶을 만큼 분위기가 조용하고 레트로 감성이 가득해서 좋았습니다.
커피의 맛을 떠나서 이색적인 디저트, 힙지로 카페만의 레트로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은 한 번 방문하셔도 후회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힙지로 카페]을지로 혜민당 커피한약방 방문 후기 끝.
(아래에 위치 정보와 총 평가,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을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셔요)
인생은핏, LIF 올림.
오늘의 핏플레이스(Fit-Place): [힙지로 카페]을지로 혜민당X커피한약방
커피 맛 평가: ★★☆☆☆
디저트 맛 평가: ★★★☆☆
분위기(감성) 평가: ★★★★☆
의견: 좁아요. 아이스초코 맛있어요. 디저트 양은 적은데 맛있어요. 이뻐요. 감성 깡패 인정해요.
추천 드리는 분들 -
- 힙지로 카페를 찾으시는 분
- 무화과 타르트를 맛보고 싶은 분들
- 힙지로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
- 80~90년대 레트로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
<힙지로 카페, 을지로 혜민당X커피한약방 위치 정보>
이어서 보시면 좋을 핏플레이스 -
'장소 핏'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역 맛집]뱅뱅사거리 함박스테이크 맛집, 저스트 어 글라스 오브 와인(Feat. 와인한잔 가성비갑) (0) 2020.05.04 [상수역/합정역 맛집]이자카야 쿠이신보, 짐빔 하이볼 꼬치 전문집(백종원의3대천왕) (0) 2020.05.02 [대천해수욕장 맛집/보령 수정식당] 메뉴가 밴댕이조림, 갈치조림 뿐인데 줄서서 먹는 이유 (0) 2020.05.01 [McDonald]새로 바뀐 맥도날드 햄버거,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버거 후기(영양성분, 맛) (0) 2020.04.27 잠실 수제버거 맛집, 송리단길 다운타우너 맛있을까? (0)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