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대입구역 맛집] 건대 호야초밥참치, 굳이 30분 줄서서 먹는 이유?(솔직후기)장소 핏 2020. 6. 13. 20:51
해당 글은 건대에서 4년 째 자취 중인 건대 주민이 여러 곳을 다녀보고 선별하여 작성하는 건대입구역 맛집 추천 글입니다. 메뉴 추천부터 방문 시 팁 등을 정리해뒀습니다.
다만,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니 방문 전에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면 좋겠습니다. 글 아래에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까지 정리해뒀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 LIF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몇 개 없는 건대입구역 맛집 중에 하나인 '건대 호야초밥참치'입니다.
사실 건대입구역 맛집을 찾으려고 해도 4년 자취생인 저조차도 이렇다할 곳을 딱 정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맛집이 많아서가 아니라 애매한 곳들만 많아서요 ㅠㅠ
솔직히 건대입구는 맛의 거리 건너편에 있는 양꼬치 전문점들에 가려고 오거나 약속잡기 편해서 오는 곳이니까요ㅋㅋ
그럼에도 이렇게 자신있게 '건대 호야초밥참치'를 건대입구역 맛집으로 소개하는 이유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건대입구역 맛집]건대 호야초밥참치, 30분이나 기다려서 먹는 이유
제가 건대 호야초밥참치를 방문할 때마다 시키는 건 'A 호야' 셋트메뉴인데요.
주문하시면 이렇게 연어, 찐 선어, 참치, 찐 새우, 찐 쭈꾸미 문어, 찐 가리비, 찐 소라 초밥 등 12pc의 여러 종류의 초밥들을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13,000원 정도이니 진짜 저렴한 편이죠 ㄷㄷ
이외에도 기본 사이드로 코로케, 새우머리튀김, 치즈 푸딩 같은 것(정확한 명칭을 모르겠어요), 담백한 생선 내장 요리 등 사이드도 주기 때문에 깔끔하면서도 든든하게 식사까지 하실 수 있어요.
건대입구역이 대학가라서 가성비로 승부를 봐야하는데, 초밥집이 가성비로 가기에는 맛과 퀄리티까지 가져가기엔 무리라 생각했는데... 진짜 여기는 거의 규모의 경제로 승부를 보는 것 같아요 ㅋㅋㅋ
그만큼 매일 매일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곳이고, 회전률도 높습니다.
본관과 신관, 이렇게 2개 매장을 운영하는데 손님들은 오자마자 번호표를 받아서 밖에서 스피커를 통해서 본인 번호에 따라 정해주는 매장으로 들어가야 되는 시스템이에요.
메뉴는 이렇게 다양한데요.
흠...오마카세도 있는데, 솔직히 오마카세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소수의 사람들만 받는 곳에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50,000원 하는 오마카세는 서울 전역에 참 많기도 하고, 호야가 맛도 있고 가격이 착한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가게가 넓은 편이 아닌데 사람들을 줄서서 먹는 곳이라 시끄러운 편이거든요.
참고로 저는 지인이랑 2명이서 A호야 2개를 시켰어요! 그리고 맥주도 함께 크크..
이건 위에서 언급했던 치즈 푸딩 같은 식감과 맛의 사이드인데요.
먹던 도중에 찍어서 양이 거의 없네요 ㅠㅠ 원래는 저거의 2배 사이즈에요. 그래도 작겠죠? ㅎㅎ
저게 쫀득하면서도 달달해서 입가심으로 딱이더라고요.
도대체 뭘로 만든 걸까요...?
그리고 이건 코로케랑 새우머리튀김인데, 얘네는 올때마다 메뉴가 바뀌는 것 같아요.
어떤 날은 그냥 초밥을 서비스로 더 주시기도 하고요(이런 날은 진짜 운 좋은 거죠 ㅋㅋ). 매콤 짭짤한 우동 사이드를 주시기도 하거든요.
이건 말씀드렸던 생선 내장 요리인데, 비쥬얼은 이래도 담백하면서도 짭짭하고, 비린 맛이 거의 안 나요.
일단 한 입 먹어보면 '읭...? 맥주 안주로 딱인데?' 싶으실 거에요 ㅋㅋ
그리고 사람들이 참 많이 오고, 회전률도 높기 때문에 청결을 놓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식당 내부는 깔끔한 편이에요. 냄새도 않나고요.
무엇보다 오랜 기간 함께 합을 맞춰온 셰프님들과 직원분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요리부터 서비스, 정리까지 하시더라고요. 가끔은 너무 혼잡하다는 생각이 들지만요.
[건대입구역 맛집]건대 호야초밥참치, 이용 팁
우선, 처음 오시는 분이라면 A호야를 시키시는 걸 추천드려요!
메인 메뉴들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구성이 깔끔하니 괜찮거든요. 셋트 중에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요.
부담이 없잖아요 ㅎㅎ 맛때문에 실패할 일도 없습니다! 절대!
그리고 분명 밖에서 줄서서 기다리셔야 할 텐데요.
이때 처음 오신 분들은 그냥 밖에서 기다리는 실수는 하지 마셔요...(저는 처음에 갔을 때 그러다가 시간만 더 날렸어요 ㅠㅠ)
사람들이 줄서있어도 당당하게 본관으로 들어가서!
직원분께 인원수를 말씀드리고 빨간 사각형의 대기 번호 플라스틱을 받아가셔야 해요.
그러고 밖에서 줄서서 기다리시면 안에서 마이크로 'xx번 손님, 본관(혹은 신관)으로 입장해주세요'라고 말해주실 거에요.
그렇게 들어가셔야지... 마냥 기다리시면 안됩니다 ㅋㅋ
만약 그나마 상대방이랑 집중해서 먹고자한다면 테이블 보다는 셰프님들 앞에 바로 앉는 바 쪽에 앉으시는 게 나을거에요(물론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자리를 지정하는 것 자체가 어렵겠지만요. 그래도 물어보세요!).
그럼 가끔 초밥이 서비스로 떨어지기도 한답니다 ㅎㅎㅎㅎ(이건 팁이죠? ㅋㅋ)
모쪼록~ 방문하셔서 맛있는 식사하시기를 바랍니당~!
아래에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을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시고요!
< 건대입구역 맛집, 건대 호야초밥참치 위치 >
이상. [건대입구역 맛집]건대 호야초밥참치, 30분이나 줄서서 먹는 이유? 리뷰 끝!
인생은핏, LIF 올림.
오늘의 핏플레이스(Fit-Place): 건대 호야초밥참치
더보기맛 평가: ★★★☆☆
분위기 평가: ★★☆☆☆(혼잡함)
가성비 평가: ★★★★☆
의견: 건대입구역 가성비 가심비 맛집 중 최고는 이곳. 인정합니다.
추천드리는 분들 -
- 친구, 연인
- 저렴한 가격에 넉넉한 초밥 셋트를 드시고 싶으신 분(여기에 사이드까지 왕창)
- 건대입구에서 몇 안되는 맛집을 찾으시는 분
인생은핏, LIF가 소개한 또다른 핏플레이스 -
'장소 핏'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사역 맛집]정돈 프리미엄, 그럼에도 아쉬웠던 돈까스(혜화점 비교) (0) 2020.06.20 [대학로/혜화 맥주]생활맥주, 분위기는 괜찮을까?(솔직 리뷰) (0) 2020.06.19 [신사역 카페 추천]보드게임도 할 수 있는 '숲숨 그레이' (0) 2020.06.04 [서울역 맛집]더플레이스 서울스퀘어점, 화덕 피자와 파스타 치즈볼 맛은? (0) 2020.05.24 [건대 마우스래빗]건대 이쁜 카페 추천, 슈퍼쥬니어 예성 어머니 운영 커피숍(feat. 인테리어) (0) 2020.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