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칼국수 본점, 과연 줄서서 먹을만큼 맛있을까?(내돈내산 닭칼국수)장소 핏 2020. 8. 10. 00:28
해당 글은 식도락, 경제/금융 지식, 독서, 패션 등 4가지 요소로 성공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고 믿는 글쓴이의 주관적인 리뷰글입니다.
글 제일 아래에 해당 장소에 대한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까지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의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 LIF입니다.
오늘은 비가 억수같이 오는 와중에도 서울에서부터 일산까지 일산칼국수 본점에 다녀왔는데요.
대학 졸업 전까지 활동했던 동아리 형들과 오랜만에 만날 요량으로 여행삼아 일산까지 갔는데 도로 상황이 참 만만치 않더라구요ㅠㅠ
힘들게 온 만큼 일산칼국수에 거는 기대가 컸는데...오늘 먹어보니 왜 일산칼국수 본점이 일산 최고의 맛집이라고 꼽히는지 알겠더라고요.
각설하고, 바로 맛, 가격, 진짜 유명한지 등 낱낱이 보여드리겠습니다.
일산칼국수 본점,일산 최고 맛집이랄 정도로 맛있었나?
사실 저는 일산 맛집은 여기가 처음이었습니다.
하지만 동행한 형이 일산에서 23년간 살고있는 사람이라 믿고 따라갔었죠ㅎㅎ
그 형한테 일산 맛집이 어디어디 있냐고 물어보니 '여기밖에 없어'라고 단호하게 말하더라고요ㅎㅎㅎ
사실 칼국수라고만 알고 왔지 딱히 알아보진 않았어서 기대가 그리 크진 않았어요.
근데 막상 와서 보니까 닭칼국수에다가 가격은 8,000원 밖에 안하고, 양도 꽤 많더라고요.
일단 국물이 진짜 진하고 걸쭉했어요. 기본적으로 멸치 육수를 쓰는것 같았는데 뭔가 모르게 깊은 맛이 나서 깜짝 놀랐네요ㄷㄷ
실제로 이렇게 육수 따로, 면 따로 해서 포장해 가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리고 맛집의 기본은 김치맛이라고 하던데, 이게 또 일산칼국수 본점 칼국수랑 조화가 상당했습니다.
김치 자체가 살짝 물 먹은듯 부드러우면서도, 아삭함과 매콤한 맛이 잘 어울어져서 자칫 밍밍할 수 있는 칼국수 맛을 더 살려줘서 좋았고요.
저희는 남자 다섯 명이서 6그릇 시켰는데, 그냥 1인 1그릇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양이 많은 편이기도 하지만, 국물을 남기게 되서 아깝더라고요ㅜㅜ
차라리 밥 한공기를 추가해서 말아드셔요! 보니까 많이들 그러더라고요.
일산칼국수 본점, 진짜 유명하긴 할까?
일단 처음 갔을때 놀란 게, 비가 진짜 엄청 오는 날임에도 주차창 2곳이 모두 만차더라고요.
게다가 일산칼국수 본점 일대가 차로 빽빽해서 한바퀴 돌고나서야 주차하는 차량도 많았어요.
다행이도 주차관리소도 따로있고, 관리 직원분도 발빠르게 안내해줘서 잘 주차했네요. 발렛은 따로 안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일산칼국수 본점 바로 앞은 장애인용 주차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요.
주차장은 일산칼국수 본점 건물 바로 앞에도 있지만, 그 건너편에 주차장이 하나 더 있어서 왠만하면 주차가 가능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술을 안 파는 곳이다 보니 사람들 회전율도 높아서 차는 금방 금방 빠지는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내부에 입장해서도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한 10분 정도 서서 기다리다가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원체 사람들이 많다보니 대놓고 사진찍기가 조금 그렇더라고요 ㅠㅠ
일산칼국수 본점에서는 닭칼국수가 가장 유명하지만, 그외에도 냉콩국수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이것도 맛이 참 궁금하네요.
저희를 인도했던 일산 사는 형이 하는 말이, 여기는 평일 주말 안 가리고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엄청 붐빈다고 해요.
먼 타지에서도 일산칼국수 본점에 찾아오다 보니, 아예 매년 휴업일까지 정해서 운영할 정도더라고요.
괜히 왔다가 헛걸음하는 분이 없도록 하기 위한 것 같았어요.
설날 연휴는 쉬었었고, 앞으로는 추석 연휴인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가 휴업일이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크... 오늘 같이 비가 억수같이 오는 날 딱 맞는 음식이었어서 저는 참 만족스러웠네요 ㅎㅎ
그렇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니 일산칼국수 본점은 일산에 방문하실 때는 꼭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상. 일산칼국수 본점, 과연 줄서서 먹을만큼 맛있을까?(내돈내산 닭칼국수) 리뷰 끝.
아래에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까지 정리해두었습니다.
인생은핏,LIF 올림.
< 일산칼국수 본점 위치 >
오늘의 핏플레이스(Fit-Place) : 일산칼국수 본점(닭칼국수)
총 평가: ★★★☆☆
의견: 깔끔하고 깊은 맛이 나는 퀄티티 최상급 닭칼국수(어른 입맛)
추천드리는 분들 -
- 비오는날 제대로된 닭칼국수를 드시고 싶은 분
- 일산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일산 대표 맛집을 찾으시는 분
-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그리고 걸죽하게 깊은 맛이 나는 닭칼국수를 찾으시는 분
인생은핏, LIF가 소개한 핏플레이스 -
'장소 핏'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남동 버바나, 수제버거 맛집이라는데..진짜 맛있을까? (0) 2020.08.20 원흥 텐파이프, 일산카페 방문 시 주의사항 3가지(내돈내산) (0) 2020.08.13 로투스 커피 카페, 경남 진주/사천 여행시 안 가면 손해보는 이유(ft.진주강주연못) (0) 2020.07.25 을지로 깐부치킨 메뉴추천, 사진만 보고 시켰다가 일어난 일(feat.치맥) (0) 2020.07.22 노브랜드 닭가슴살, 과연 운동용 단백질 보충으로 괜찮을까?(맛있게 먹는 팁) (0) 202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