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대 여우골 초밥집, 이것 모르고 가면 낭패본다?장소 핏 2020. 8. 29. 22:35
해당 글은 홍보나 협찬 글이 아닌 주관적인 의견이 담긴 내돈내산 후기글입니다. 글 제일 아래에는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은 요약해두었습니다.
부디 제 글 한 편이 많은 분들의 시간과 돈을 아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LIF입니다.
오늘은 지난 3박4일 연남동 휴가를 보내면서 다녀왔던 홍대 여우골 초밥집에 대한 리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홍대에서는 가끔 친구들과 만나곤 하는데, 사실 밤이 더 아름다운 동네로 알려져 있다보니 식사를 하기에는 애매한 감이 있죠 ㅠㅠ
저는 이번에 친구들과 놀면서 깔끔하게 초밥이 땡겨서 이곳저곳 찾아봤는데요.
찾아봐도 딱! 여기다 싶은 곳이 없어서 친구를 따라 가봤는데... 원래는 은행골 이라는 초밥집에 가는 줄 알았는데,
도착하고 보니 홍대 여우골 초밥집이더라고요 ㅋㅋㅋ
무튼! 아무 정보도 없이 홍대 여우골 초밥집에 가시는 분이라면 집중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갔다가는 불만족할 수도 있거든요!
홍대 여우골 초밥집, 꼭 알고 가야할 이것
우선 저희는 특선셋트 2인분, 그리고 모듬셋트 1인분을 주문했는데요.
가격은 특선셋트는 1인분 기준으로 15,000원이고, 간장새우초밥, 연어초밥, 광어초밥, 참치초밥 등으로 12pc가 나오고요.
모듬셋트는 12pc에 더 저렴한 10,000원이고, 연어초밥, 참치초밥, 광어초밥, 새우초밥, 문어초밥, 달걀말이초밥이 나오는데요.
그리고 뚝배기 우동도 한 그릇 크게 주시더라고요(진짜 맛있어요...)
그런데 한 가지 특이했던 게, 밥알이 너무 안 뭉쳐져 있어서 간장에 찍어니까 막 더 흩어지고 간장에 빠져버리는 거에요 ㅠㅠ
그래서 처음에는 "아니, 왜 이렇게 초밥을 만들지?"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가게에 붙어 있는 안내문을 보니까,
홍대 여우골 초밥에서는 일부러 이렇게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ㄷㄷㄷ
이유는 그래야 초밥을 입에 넣었을때 밥알이 사르르 풀리면서 회랑 같이 조화를 이뤄서 맛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네요.
만드실 때도 손의 압력을 약하게 주신다고 하고요.
그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그냥 먹으면 간장에 다 떨어질 텐데 아무 의미가 없잖아요?
그것도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ㅋㅋ(역시... 다 계획이 있으셨어..)
홍대 여우골 초밥집에서는 락교랑 생강절임을 내어주시는데요.
이중에서 얇게 썰은 생강절임을 간장에 푹 담궈서 초밥위에 발라 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따라서 해먹어봤는데, 이게 맞더군요 ㅋㅋㅋ
특선초밥을 시켰을 때 12pc가 아니라 10pc만 나오더라고요.
사장님께서 2pc는 마지막에 따로 주신다기에 기다려봤는데, 장어초밥을 갓 구워서 올린 초밥을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진짜...하이라이트였어요. 진짜 맛있었음...
그리고 옆에 백김치를 올린 초밥은 입가심용으로 보였는데, 서비스로 주셨어요.
다른 초밥 다 먹고 마지막에 먹으니까 입안도 쏵~ 청소되는 것처럼 깔끔했어요 ㅎㅎ
이건 같이 나온 뚝배기 우동인데, 예상 외로 중독성 강하더라고요 ㅋㅋ
여름이라서 거들떠 보지도 않을 것 같았는데, 친구들이랑 중간중간에 계속 퍼먹어서 결국 국물까지 다 먹고 왔네요.
보통 오마카세나 고가 초밥들이 밥에 간을 거의 안하는 반면에,
홍대 여우골 초밥집은 가격적으로도 중간 정도에 대중적인 입맛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인지 밥에 짭짤하면서도 살짝 달달하게 간을 해두셨더라고요.
그래서 회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입맛에 안 맞고 자극적일 수 있어요.
하지만 간단히 가벼운 가격에 식사를 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단연코 추천드릴 수 있어요 ㅎㅎ
홍대 여우골 초밥집, 분위기와 인테리어는 어떨까? 방문 전 확인사항
홍대 여우골 초밥집은 오마카세처럼 프라이빗한 컨셉이 아니라, 마치 샤브샤브집처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밥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테이블도 많았고, 가족들끼리 와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시끄럽지도 않았고, 일반 식당 인테리어라서 딱히 위화감이 들지도 않았고요. 비싼 곳들은 막 뭔가 위화감이 들더라고요 ㅋㅋ
들어가면 테이블이 쫙~ 많이 있어서 낮시간대나 저녁 식사 시간대에 가면 손님들이 엄청 많을 것 같았어요.
저희는 9시쯤 가서 손님들이 거의 없어서 편했네요 ㅎㅎ
운영시간은 매일 11시30분부터 밤 22시30분이었고요.
브레이크타임은 15시부터 16시까지랍니다. 공휴일이나 주말은 제외고요!
근데 소개팅이나 중요한 미팅 장소로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일반 식당 분위기라서 가벼운 식사나 외식 장소로는 적합한 것 같았습니다.
홍대에서 초밥이 땡기실 때 가면 딱 적당한 곳이에요 ㅎㅎ
그럼 이만 홍대 여우골 초밥집, 이것 모르고 가면 낭패봅니다(feat.주의사항)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아래에 홍대 여우골 초밥집에 대한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인생은핏,LIF 올림.
오늘의 핏플레이스(Fit-Place) : 홍대 여우골 초밥집
총 평가 : ★★★☆☆
의견 : 초밥이 땡기는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고 싶을때(깔끔한 단짠 초밥 끝판왕)
추천드리는 분들 -
- 가볍게 초밥이 드시고 싶은 분
- 외식 장소를 찾으시는 분
- 홍대 초밥집을 찾으시는 분
- 홍대에서 뭘 먹을지 고민되시는 분
인생은핏,LIF가 소개한 또다른 핏플레이스 -
'장소 핏'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대카페 레드브릭커피, 티라미수가 맛있었던 커피숍(솔직리뷰) (0) 2020.09.01 일산 고양 스타필드 스포츠 몬스터, 이용요금 시간 및 가격은?갈만할까?(솔직후기) (1) 2020.08.25 일산 돼지갈비 맛집, 모전돼지갈비에서 갈매기살을 시킨 이유? (0) 2020.08.22 연남동 버바나, 수제버거 맛집이라는데..진짜 맛있을까? (0) 2020.08.20 원흥 텐파이프, 일산카페 방문 시 주의사항 3가지(내돈내산) (0) 2020.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