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핏, LIF

감각있는 당신에게 경제 이슈, 패션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LIF

Today
-
Yesterday
-
Total
-
  • [New balance]뉴발란스 993 진품 사이즈, 뭘 구매해야 맞을까?
    패션 핏 2020. 3. 29. 20:59

     

    이 글은 신문사, 대기업 재무팀, 스타트업 마케터 등 짧은 시간에 많은 직무와 산업에서 활동해온 사람이 작성하는 글입니다.

     

     

    딱히 경력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인생을 완벽하게 만드는 핏'에 대해 함께 공감하시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아 제가 아는 부분들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패션, 경제, 맛집, 도서 등을 소개하는 블로그라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의 핏! LIF(리프)입니다.

     

     

    그간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는 매일경제신문 요약만 올려왔었는데요.

     

     

    오늘부터는 원래 이 블로그의 목적에 맞게 '인생을 살면서 갖추어야 할 핏'을 소개하는 글을 하나씩 작성하려고 합니다.

     

     

    그 범위는 패션, 경제이슈, 맛집, 도서 소개 이렇게 4가지를 하려고 하는데요 ㅎㅎ

     

     

    입는 것, 경제를 아는 것, 먹는 것, 지식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뭐... 요약하면 패션, 돈, 음식, 지식 이렇게 4가지가 인생의 핏을 완성하는 4요소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무튼 각설하고 오늘의 첫 아이템! New balance 뉴발란스 993진품 사이즈, 뭘 구매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 구분부터 하세요!

     

     

    우선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은 이렇게 표면에 가죽이 스웨이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손으로 만지거나 하시면 결따라 얼룩처럼 보이면서 좀더 시크한 느낌을 줘요.

     

     

    그리고 옆면에 보이는 'N' 자 시그니처있잖아요?

     

     

    거기가 빛에 반사되는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밖에서 신고 다니시면 반짝반짝 빛이 나야만 진품이랍니다 ㅎㅎ

     

     

    또한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은 신발 안쪽에 발 뒷꿈치가 닿는 부분에 'Heritage'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는 'Collection(콜렉션)'이라고 되어 있어서 결국 'Heritage Collection'이라는 말이 붙어 있죠.

     

     

    즉, New balance 뉴발란스의 헤리티지 콜렉션 제품이라는 증거가 있어야 한다는 거죠.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New balance Made in USA'라고 적혀 있어야 합니다.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은 제조 공장이 미국에만 있고 헤리티지 제품은 미국 공장에서 생산된다고 보시면 되요.

     

     

    그래서 한국에 사는 우리는 리셀 제품을 구입하거나 미국 사이트 또는 직구 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하는 수 밖에 없는데요 ㅠㅠ 

     

     

    5년 전쯤인가에는 일시적으로 한국에도 출시가 됐었는데 이벤트성이었다고 하네요 ㅠㅠ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 사이즈!

    남자가 여자 신발도 신던데... 내게 맞는 사이즈는?

     

    저도 남자인데 위 신발은 여자 신발을 구입한 것인데요.

     

     

    저는 원래는 남자 사이즈에서 발볼 부분을 좁은것(narrow)으로 하고 신발을 보통 신는 것 보다 한 치수 크게 해서 꽉끈으로 하려고 했는데요.

     

     

    아마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그게 무슨 소리야 대체? '꽉끈'은 뭐고, 치수를 왜 크게 하고, 발볼은 또 왜 바꾸는 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거에요.

     

     

    일단 뉴발란스 993 제품은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접하시는 한국 신발들과는 다르게 주문할 때 발볼 사이즈도 선택하실 수 있어요.

     

     

    만약 스탠다드(Standard) 사이즈로 하신다면 예상보다 발볼이 둥글게 큰, 그래서 얄쌍하지 않고 뭔가 둔해 보이는 신발을 받게 되실 거에요 ㅠㅠ

     

     

    물론 개인취향이라 그것도 괜찮겠지만 대부분 예상하시는 발볼 사이즈는 좁은것(narrow)일 거에요.

     

     

    문제는 '조 뉴발란스(Joe's new balance)' 등 직구 대행 사이트에서 남자 사이즈를 사려고 해도 보통 품절인 경우가 많다는 점인데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가지고 싶은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 사이즈를 딱 맞게 살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2가지 부류로 나눠서 정리해드릴 수 있어요.

     

     

    1번 부류: 딱 맞게 신는 핏감을 원하시는 분

     

    이런 분은 저와 비슷한 분이신데요.

     

     

    일단 남자 사이즈가 없다면 여자사이즈로 한 치수 큰걸 주문하세요(발볼 사이즈와 신발 자체 사이즈 둘다에요!)

     

     

    저는 남자 신발 255 혹은 260을 신는데, 이 정도 사이즈를 신는 분이라면 저처럼 여자껄로 구매하실 경우 발볼은 D(Wide), 사이즈는 9 정도로 하시면되요!

     

     

    그렇게 하면 딱 쪼이지도 않으면서 착화감도 좋은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을 받으실 거에요.

     

     

    다만, 주의할 점은 남자 발볼 사이즈의 경우 D는 'Standard'를 의미하는데 여자 발볼 사이즈에서는 D가 'Wide'를 뜻해요.

     

     

    무슨 말인지는 조의 뉴발란스(Joe's new balance) 사이트에서 주문하실 때 알 수 있을 거에요.

     

     

    저와 동일한 핏감을 원하시고 사이즈도 비슷하시다면 얄쌍하고 정말 이쁜 녀석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2번 부류: 꽉끈을 원하시는 분

     

    2번의 경우에는 요즘 트렌드인 발이 커보이게 해서 끈을 길게 늘어뜨린 핏감을 소화하고 싶은 분들이 찾는 사이즈인데요.

     

     

    이 경우에는 남자 사이즈의 경우 본인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크게하는 게 보통이니까 여자 사이즈의 경우, 남자분이라면 2개 치수 크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뉴발란스 990 v4 트리플블랙도 소유하고 있는데, 이건 꽉끈 사이즈거든요?

     

     

    이 경우에는 보통 남자 기준으로 국내 사이즈 255면 미국 사이즈로 7.5를, 260이면 8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제가 딱 저 2개를 신는 사이즈이니 8.5 사이즈를 신으니까 끈도 길게 나와서 꽉끈 핏감으로 신을 수 있었어요.

    (이건 발볼은 남자 사이즈 D로 Standard를 했어요 조금은 뭉툭해보이네요 그래서)

     

     

    이건 다음 글에서 한 번 소개해드릴께요! 

     

     

    정리하자면,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 사이즈의 경우 

     

     

    1번 부류이신 분은 남성화라면 평소 신는 사이즈를 하시되, 발볼은 평균보다 하나 좁게, 여성화라면 평소 신는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크고 발볼은 D(wide)로 하시면 됩니다.

     

     

    2번 부류이신 분은 남성화라면 평소 신는 사이즈에서 한 치수 크게, 발볼은 평균 사이즈인 D로 해주시면됩니다! 여성화라면 평소 신는 사이즈보다 2개 치수 크고 발볼은 본인이 원하는대로 하시면 되겠네요!

     

     

    이상. New balance 뉴발란스 993 진품 사이즈 추천 끝.

     

     

    인생은 핏! LIF(리프) 올림.

     

     


     

    또 다른 뉴발란스 핏템(Fit Item) 리뷰 -

     

     

    뉴발란스 990v4 트리플블랙 M990BB4, 그레이 보다 이쁠까?

    이 글은 인생은 패션(옷), 경제(돈), 맛집(먹을 것), 지식(책) 이렇게 4가지를 잘할 때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 글쓴이가 작성하는 글입니다. 대기업 재무팀, 스타트업 마케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위 4가..

    lifeisfit.tistory.com

     

    댓글

인생은핏, L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