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핏, LIF

감각있는 당신에게 경제 이슈, 패션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LIF

Today
-
Yesterday
-
Total
-
  • [Wisely]남자 면도기 와이즐리 후기, 내가 질레트/도루코에서 갈아탄 이유
    패션 핏 2020. 4. 4. 01:01

    해당 글은 인생은 4가지 핏을 잘 갖추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쓰는 글입니다. 바로 패션, 경제/금융 지식, 책, 맛집입니다. 잘 입고, 돈을 잘 불리고, 넓게 많이 알고, 잘 먹고 살면 성공한다는 건데요 ㅎㅎ

     

     

    저의 리뷰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제품 및 장소, 이슈에 대한 리뷰

     

    2)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분들 정리

     

     

    다분히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부디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가치있게 쓸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 LIF(Life Is Fit, 리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제가 2019년부터 2년째 사용하고 있는 '와이즐리(Wisely)'라는 남자 면도기 브랜드입니다.

     

     

    저는 원래 와이즐리(Wisely)를 사용하기 전에 남자 면도기 브랜드 중에 질레트 퓨전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막 몇 만원하고, 롤러가 있어서 입체감있게 면도할 수 있어서 좋다는 그 제품있잖아요.

     

     

    물론 그 제품도 비싼 만큼 값을 하는 것 같았지만... 사실 남자 면도기는 면도날 가격을 무시 못하잖아요?

     

     

    저 역시 "아니 이 돈 주고 수염을 깎을 정도로 이 제품이 좋은가?"라는 의문이 들곤 했습니다.

     

     

    군대 갔을때 6중날인가 했던 그 연두색의 도루코 제품만 생각해도 분명 무료였는데, 전역하고 나니까 내 돈 몇 만원을 꼬박 꼬박 주면서 질레트 퓨전을 사용하려고 하니... 넘 부담스럽기도 했죠.

     

     

    그래서 종종 광고하던 와이즐리(Wisely)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가격이 너무나 저렴해서 솔직히 믿을 수가 있어야죠.

     

     

     

    여러 후기를 보아도 딱히 제대로 된 후기도 없기에 일단 그렇게 비싼 비용이 아니니 사용해보고 결정하자는 생각으로 사용해봤습니다. 그렇게 2년이 지났네요 ㅋㅋ

     

     

    그때 당시에는 9000원인가 하는 가격으로 면도기에, 면도날 4개 들이 셋트로 주문해서 사용했었는데

     

     

    원래 면도날을 오래 쓰는 편이라 이때까지 딱 2번 더 면도날을 주문해서 바꿨네요.

     

     

    지금은 보니까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전용 케이스에, 더 좋은 면도기, 면도날로 나오더라구요 ㄷㄷ 방금 한 번 홈페이지 가봤는데... 새로 하나 사야겠습니다. 오래 쓰기도 했는데.

     

     

    무튼!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남자 면도기 와이즐리(Wisely)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Wisely]남자 면도기 와이즐리, 내가 질레트, 도루코에서 갈아탄 이유

     

    제가 질레트, 도루코에서 남자 면도기 와이즐리로 갈아탄 이유는 크게 3가지 였습니다.

     

    첫 번째, 저렴한 비용

    우선 가장 좋았던 건 시중에 질레트나 도루코 같은 유명한 브랜드들은 면도날 자체가 4~5개 들이에 한 3~4만 원 하는 것에 비해서 와이즐리는 4개 들이가 9,600원 하는 게 파격적이라서 눈길이 갔습니다. 

     

     

    아 솔직히 면도날이 몇 많원 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무슨 날 한 개에 1만 원 가까이합니까 예? 

     

     

    와이즐리는 브랜드 이름 그대로 소비자들이 현명하게(Wisely) 면도기를 사용했으면 해서 투명하게 모든 과정을 공유하고, 단가를 낮추어서 제공하니 얼마나 감동인지 모릅니다.

     

     

    무튼 그래서 눈길이 갔고요. (여러분께 화난건 아니에요 ㅋㅋ 걍... 생각만 해도 낭비같아서요. 그간 얼마를 쏟아부은건지...그러면서도 베이고 피났는데 ㅠ)

     

     

    아무래도 기존의 질레트나 도루코는 면도날이 비싸서 날을 바꿔주는 주기도 길수 밖에 없었는데, 와이즐리는 그냥 필요하면 사면 되니까 오래 썼다 싶으면 바꿔줄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도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마 제껀 이젠 옛날 버젼일꺼에요. 홈페이지 가보니까 더 깔끔하게 잘 나왔더라고요.

     

     

    두 번째, 질레트보다 잘 드는 날, 성능(주관적입니다. 피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까요)

    다음으로는 실제로 사용해 보니까 저는 질레트를 사용할 때는 잘 베이고, 그런데도 깔끔하게 깎지 못하겠더라고요. 이 부분은 제가 잘 사용하지 못해서 그런 걸수도 있지만... 

     

     

    쉐이빙폼이나 젤을 사용해도 베이곤 했어요 ㅠ 

     

     

    하지만 와이즐리는 처음 사용했을 때 예상 외로 부드럽게 잘 밀려서 신기했습니다.

     

     

    한 번은 와이즐리 쉐이빙폼도 같이 사서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피부 트러블도 거의 안 올라오고 잘 들더라고요.

     

     

    저한테는 딱 맞았습니다. 피부가 상처가 나면 잘 아물지 않고 흉이 남는 편인데 얼굴에 상처가 나면 진짜... 얼마나 오래가고 속상한지 몰라요.

     

     

    하지만 와이즐리는 그렇지 않아서 감사했습니다 ㅠㅠ 날도 여러번 갈아줘도 금전적으로 부담이 덜하니까 그 점이 컸다고 생각해요.

     

     

    6중날인 도루코랑 비교했을 때는 도루코가 앞승이긴 하지만, 와이즐리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이건 팩트에요.

     

     

    세 번째, 낮은 단가가 납득이 가는 유통 구조

    저는 경영학부 회계학과 출신이고, 대기업 재무팀에서도 일했고, 스타트업 마케팅 대행사에서도 일한 경력이 있는데요. 

     

     

    그래서 대부분 남자 면도기, 면도날 제조 및 판매 회사들이 원가에 중간 마진에, 마케팅 비용, 인력비 등 이것저것 붙여서 최종 소비자 가격을 형성했을 때 얼마나 원가에 비해 부풀려서 받는지를 나름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내가 호구지'하면서 면도기를 사용하곤 했는데요.

     

     

    그런데 와이즐리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홈페이지에 있는 납품 프로세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을 두지 않고 온라인으로 유통을 해서 단가를 낮추겠다는 투명한 유통 구조를 보고 단가를 어떻게 이렇게 낮출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독일 즐링겐이라는 곳에서 날을 생산한다는데, 아마 대표님과 그 직원들이 꽤나 발품 팔아서 먼곳 독일까지 뛰어갔을 거에요.

     

     

    처음 회사를 알아보던 때에 제가 어디까지 알아봤냐면, 이 회사가 어디에 본사를 두고 있는지 까지 봤는데 위치가 판교쪽이었던 걸로 기억해요.(알아볼 때는 "나라면 이 회사에 투자할까?"라는 생각으로 파고 드는 편이라서요)

     

     

    아마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시작한 것 같은데 그들의 진심이 어느 정도 공감이 됐어요.

     

     

    사람을 잘 안 믿고 기대치도 높지 않은 편인데, 그냥 딱 '군대 나온 남자가 면도기 써보다가 가격 때문에 빡쳐서 내가 저렴하게 만들어볼게'라고 생각하고 시작한 느낌이었어요 ㅋㅋ

     

     

    이걸 실제로 해낸 게 참 대단하다 싶지만요. 써보니까 품질도 최상상이고.

     

     

    마지막으로 2가지 부분에서 제가 신선하다고 느꼈고, 감동했는데 그 부분을 말씀드리면서 [Wisely]남자 면도기 와이즐리, 내가 질레트, 도루코가 아닌 와이즐리를 선택한 이유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1. 구독형 남자 면도기 국내 시장의 형성

     

    본 영상은 미국의 구독형 면도기 회사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영상입니다. 와이즐리와 무관한 영상임을 밝힙니다 /출처 달러쉐이브클럽 공식 유튜브 채널

     

    미국에는 이미 구독형 면도기 회사가 있는데요. 바로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입니다. 경영학에서는 이미 성공 사례로 여러 케이스 스터디가 있을 정도로 신선한 구독 경제 성공 모델인데요.

     

     

    지금에야 유튜브 덕에 '구독 경제'라는 명칭이 유명해지고 있지만, 해당 브랜드는 이미 오래전에 나왔던 회사인 만큼, 이를 벤치마킹한 '와이즐리'는 한국형 구독형 면도기 비즈니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무튼 저는 이 부분이 참 신선했어요.

     

     

    예전에 달러쉐이브클럽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를 공부할 때, 이게 한국에서는 통하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이걸 쓰게 될 줄이야.

     

     

     

    처음엔 저도 그냥 한 번 이용이나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구독은 이후에 취소할 수 있다기에 신청만 해봤는데, 이렇게 계속 사용하게 되네요.

     

     

    '적은 돈이니 자동 결제되도 다음번에 취소하지 뭐'라는 생각도 있었는데, 오히려 친절하게 문자로 '교체 주기가 되어서 자동으로 배송 결제 될 텐데, 그렇게 하겠냐'고 먼저 알림을 줍니다. 물론 저는 처음에는 취소했어요 ㅋㅋㅋ

     

     

    제가 원할 때 주문하고 싶어서. 그러고는 다시 샀고요 ㅎㅎ

     

    2. 고객 맞춤형 교체 주기 및 제품 구성 추천 서비스

    제 설문조사 결과에요 /출처 와이즐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홈페이지

    두번째로 제가 와이즐리(Wisely)에 감명 깊었던 것은 방금 홈페이지에 오랜만에 방문하고나서 확인한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에요.

     

     

    1분도 안걸릴 거라는 설문을 통해서 제품 구성과 교체 주기를 설정해주는데, 한 5가지 질문에 답하면 알아서 설정해주더라고요.

     

     

    저와 경우, 면도할 때 상처나 트러블, 그리고 강한 압박, 따끔함 등을 겪고 있다고 답했고, 피부는 건성인 편인 것 등을 체크했는데 위와 같은 결과창이 나오더라고요. (다 똑같은 결과 일까요? 한번 해보세요 ㅋㅋ)

     

     

    그리고 제가 빨간줄 친 부분은 실제로 언제든지 결제를 미루거나 취소할 수 있는데, 저렇게 적어둔 걸보니 진짜 모든 서비스, 유통 과정, 가격까지 다 투명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감명깊어서 칠해봤어요 ㅎㅎ

     

     

    후기는 여기까지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ㅋㅋ 

     

     

    앞으로도 좋은 제품, 그리고 제품에 얽힌 브랜드 스토리 및 관련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LIF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Wisely]남자 면도기 와이즐리 리뷰 끝.

    (아래에 총 평가와 의견, 그리고 추천드리는 분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인생은핏, LIF 올림.

     


    오늘의 핏템(Fit Item): [Wisely]와이즐리 남자 면도기

     

    가성비: ★★★★★

    품질: ★★★★☆

    디자인: ★★★★☆

    만족도: ★★★★★

     

    의견: 말이 필요없어요. 당장 사용해보고 결정해도 후회 없습니다.

     

    추천드리는 분 -

    - 평소 면도기와 면도날 가격이 부담스러우셨던 분

    - 품질 좋은 면도기를 찾으시는 분

    - 심플한 디자인, 그러나 감각있는 디자인을 찾으시는 분

    - 구독형 면도기를 사용해서 케어 받고 싶으신 분

     


    지난번에 소개한 핏템 -

     

    [Lohnt]남자 론트 라이더 자켓, 비바스튜디오 보다 나을까?

    글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본 글은 [Lohnt]남자 론트 라이더 자켓에 대한 리뷰이며, 론트와 비바스튜디오 중 어느 브랜드가 더 좋다는 식의 리뷰가 아닙니다. 그저, 제 핏에 맞는 라이더..

    lifeisfit.tistory.com

     

    댓글

인생은핏, L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