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 이렇다면 사지 마세요(진품 가품 감별법 포함)패션 핏 2020. 4. 7. 00:19
본 글은 인생의 성공 요소에는 패션, 경제/금융 지식, 독서, 맛집 이렇게 4가지가 있고다고 믿는 글쓴이가 작성하는 글입니다.
대기업 재무팀, 마케팅 대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각도에서 제품, 장소, 책 이슈 등을 공유드립니다. 다소 주관적인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비가 현명한 소비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 LIF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3년 전의 저처럼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일 텐데요(아니면 제목 어그로에, 무슨 소리를 하나 보려고 들어온 디스퀘어드2 청바지 전문가 분일 수도 있겠네요 ㅎㅎ).
제가 들려드릴 얘기는 단순히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가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저와 같이 좋은 청바지를(정말 좋은 청바지죠) 사놓고도 입지 않게 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한 내용입니다.
아무리 저렴하게 사도 40만 원을 호가하는 청바지인 만큼, 처음 혹해서 샀다가 저처럼 3년 동안 10번도 안입고 모셔두기만 한다면... 아쉽겠죠? ㅠㅠ(팔려고 하는데 중고나라나 카페들에서 연락도 안오네요...뭐.. 1번만 올리긴 했었지만 ㅋㅋ)
결국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은 3가지를 얻어 가실 수 있을 겁니다.
1) 내가 과연 [Dsquared2]디스퀘이드2 청바지를 사놓고 오래동안, 자주 입게 될지
2) 사기 전에 어떤 포인트에서 가품을 구분할 수 있을지
3) 총 평가 및 의견, 추천드리는 대상(제일 아래에 깔끔히 정리해뒀습니다)
자, 그럼 어떤 분들은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를 사면 안될지, 그리고 어떤게 진품일지 얘기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제 블로그의 용어들이 어색할 수 있으니, 제대로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공지글을 1분 정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 인생은핏 LIF 활용법 >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 무난한 디자인이 아니면 사지마라(개취)
물론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래 옷을 살때는 한 개 정도의 포인트가 있는 옷을 사는 편이라 제가 샀던 디스퀘어드2 버드자수 청바지가 그렇게 튀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바로 이 녀석인데요.
모델명은 S74LB0355이고, 그냥 쉽게 말하면 앞지퍼 버드자수에요.
가격보니까 458,000원에 구매했네요 디스퀘어드2 편집샵가서 ㅋㅋ(데닙샵? 거기 신촌 매장에가서 샀어요.)
온라인으로도 살 수 있지만, 현장에서 한 번 입어보고, 진품인지 다 따져보고 사고 싶었거든요.
기존에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 정품으로 공식 매장에서 사서 입고 다니는 형이 따라와줘서 한결 마음이 편했답니다 ㅎㅎ
제가 산 곳은 공식 매장은 아니에요. 아마 병행수입이지 싶네요.
병행수입은 공식적으로 계약된 매장을 통해서 수입된 녀석들이 아니라, 공식 루트가 아닌 다른 모든 방법으로 수입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해외에가서 공식 매장에서 정품 디스퀘어드2 청바지를 사서 한국에 돌아와서 친구에게 팔았다면, 그것 또한 병행수입이랍니다.
무튼 다시 돌아와서, 사실 저는 네온진이랑 버드자수 중에서 고민했는데, 친한 형이 네온진을 입고 다녀서 겹치는 것도 좋지 않고, 버드자수가 뭔가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구매했습니다.
하... 근데 심플한 게 최고라더니 입고 다니다 보니 뭔가 바지 앞 지퍼도 튀는 느낌이고(사실 튄다기 보다는 다른 바지와는 달리 없는 게 있어서 살짝 눈에 띄는 느낌이랄까요), 사이즈도 살짝 커서 자주 안 입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만약에 특별한 날에 입을 청바지를 찾으신다거나, 원래 튀는 옷들을 입는 편이 아니라면 절대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을 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래요. 네온진을 사세요 그냥 ㅋㅋ 뜯어 말리고 싶어요 네온진이랑 버드자수 중에서 고민하다가 버드자수 사시는 분이 있다면...
아니면 또 방법이 있어요. 저의 경우 사이즈도 살짝 헐렁한 게 문제였는데, 만약 사서 수선하는 것 까지 감당하실 수 있다면 사셔도 괜찮습니다.
저도 사이즈가 딱 맞았다면 더 자주 입었을 것 같네요. 그래도... 튄다고 느꼈으면 또 안 입게 되었겠지만요.
지금에 와서야 그냥 수선해서 입을까 싶기도 한대(만약에 한 번더 중고나라에 올려보고 아무도 안산다면요), 처음에는 뭔가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수선해버리면 옷 가치를 떨어뜨리는 게 아닐까 싶어서 안 하게 되더라고요.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를 사실 때, 원래는 심플한 룩으로 입고 다니시던 분인데도
"그래, 디스퀘어드2 청바지만큼은 조금 포인트가 들어간, 살짝 튀는 느낌인걸 사보자. 이왕 돈 쓰는데 차별점은 있어야지 않겠어?"
"뭐... 좀 튀는 거 사고, 위에는 하얀티입거나 다른 부분들을 심플하게 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고 덜컥 사셨다가는 결국 자주 안 입게 되고, 저처럼 리셀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평소에 자기 스타일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면 본인 판단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쁘긴 하니까요 ㅋㅋ
그냥 뭔가 저처럼 처음 명품급 바지에 관심을 가지게 된 분들이 저처럼 시행착오를 하실까봐 그러지 마시라고 도움을 드리고자 제 주관적인 경험에 대한 얘기를 드리는거에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는 좋은 브랜드이고, 이쁩니다 ㅎㅎ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 진품 가품 감별법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릴 진품 가품 감별법은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진품 가품 감별법을 싸그리 모아서 정리해드리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 제가 구매하기 전에 정말 많이 조사해보고, 비교해보면서 알게 된 진품 가품 감별법이거든요.
따라서 추가적인 내용이 더 있을 수도 있고, 일부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어차피 여러분이 사방팔방 찾아보셔도 이 이상 검증된 진품 가품 감별법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자, 첫 번째로 위 사진에서처럼 구매를 하실 때, 정품 옷걸이, 정품 태그 및 부속물, 가격표(정품 가격표와 편집샵 가격표), 이렇게 구성물이 다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바지 내부에 로고와 설명탭이 정확한 위치에 있어야 해요.
어떤 가품들은 로고 글자가 이상하다거나, 폰트가 다르다거나 정 다운데에 브랜드명이 적혀있지 않다거나 로고 글자 옆에 작게 적혀 있는 'Made in Italy'글자가 없거나 위치가 이상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하얀 설명탭의 글자가 번져 보인다거나, 검정색 로고 패치 바로 아래에 붙어 있지 않거나, DSQUARED2라는 브랜드 글자가 다른 곳에 적혀 있다면 가품입니다.
또한 일명 '고추탭'이라고 부르는 부분의 박음질도 잘 봐주셔야 해요.
이렇게 빨간색 로고패치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철자가 다르다거나, 공식 사이트의 사진이랑 다른 위치에 다른 크기로 되어 있다거나, 심지어는 없다면 가품입니다.
또, 뒤집어서 안쪽에 어떻게 박음질이 되어 있는지도 보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보시면 박음질이 균일하게 되어 있잖아요? 이걸 가품에서는 볼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확인해주셔야 하는건, 바지의 찢어진 부분이 공식 페이지의 정품과 같은 위치에 있는지, 그리고 페인트 무늬가 너무 인위적이라거나 딱 봐도 짭스럽진 않은지 봐주셔야 하고요.
그리고 제가 산 것 처럼 패치가 있는 디자인일 경우에는 교묘하게 다르게 생기지는 않았는지도 매의 눈으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끝으로 사이즈와 관련해서,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는 스케이터, 바이크, 슬림핏 등 다양한 핏으로 나오는데요.
여러분의 핏에 맞는 청바지 핏을 고르셔야지, 그냥 맞겠지 하고 사셨다가는 후회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마른 편인데 슬림핏을 하기에는 너무 달라붙고, 바이크도 그런 편이라서 스케이터를 했는데, 스케이터는 또 허벅지가 조금은 있는 분들께 어울리기 때문에 수선을 해야겠더라고요.
그냥 수선할 계획을 가지고 구매하신다면 스케이터를 구매해서 수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부디 저의 리뷰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에 총 평가와 의견, 추천드리는 분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혹시 구매와 관련해서 경험자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릴께요.
그리고 저는 뭔가 이거 부담스러워서 현재 당근마켓에 올려뒀어요.
22만원에 올려뒀는데 구매의향이 있으신 분께서는 댓글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혹은 당근마켓에서 '화양동'으로 위치선택하시고, '디스퀘어드2 버드자수진 44 사이즈'라고 검색해서 연락주셔요~!
이상으로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진품 가품 감별법 포함) 리뷰를 마칩니다.
인생은핏, LIF 올림.
오늘의 핏템(Fit Item): [Dsquared2]디스퀘어드2 청바지(버드자수)
디자인 평가: ★★★★★
착용감 평가: ★★★☆☆
내구성/소재: ★★★★★
추천드리는 대상-
- 평소에 강렬한 포인트가 있는 옷을 즐겨입으시는 분
- 심플한 룩을 입지 않으시는 분(심플한 룩만 입으셨던 분은 입던대로 입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디스퀘어드2 네온진 등 대표 디자인을 이미 한 번 입어보신 분(처음에는 무난한 걸로 시작하셔요)
- 50만 원 정도는 그냥 지나가듯 쓸 수 있는 분
- 여름에 하얀티에 골든구스 등 심플한 신발에 매칭할 청바지를 찾으시는 분
이어서 보시면 좋을 핏템 리뷰 -
'패션 핏' 카테고리의 다른 글
[JILLSTUART NEWYORK]질스튜어트 지갑, 몽블랑 대신 이걸 산 이유(JUWA0E221BK) (0) 2020.04.09 [Dr Martens]닥터마틴 단테 vs 알렉세이 스니커즈, 칼같은 리뷰 (0) 2020.04.08 [Golden Goose]골든구스 정품 실버탭 vs 네이비탭, 솔직한 후기(감별법 포함) (0) 2020.04.04 [Wisely]남자 면도기 와이즐리 후기, 내가 질레트/도루코에서 갈아탄 이유 (2) 2020.04.04 [Lohnt]남자 론트 라이더 자켓, 비바스튜디오 보다 나을까? (0)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