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 꼭 대행사에 수백만 원 주고 맡겨야 할까?(퇴사한 마케터 피셜)돈버는 꿀팁들 2021. 10. 25. 22:55
해당 글은 2년차 블로그 마케터가 작성하는 글입니다. 현재 어떠한 회사에도 속해있지 않으며, 대행업도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기업 재무팀, 마케팅 대행사 블로그 마케터를 거쳐 프리랜서에 이르기까지 남들과는 조금 다른 길을 걷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제 작은 성의가 언젠가는 더 큰 부가가치로 되돌아 올거라 믿습니다.
본문은 일기체로 진행되는 점 양해바랍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블로그 상위노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대개 2가지 상황일 거다.
1) 개인 블로그를 키워 조회수를 높이고, 광고수익을 일으켜 적게는 한달에 10만 원부터 많게는 100만 원까지 벌고 싶은 분
2) 회사 블로그를 돈 안들이고 키워서 장기적인 마케팅 채널로 키우겠다는 분
위 2가지 목표라면 충분히 가능하다.
실제로 내가 두가지다 해낸 사람이니까.
참고로 지금 여러분이 클릭한 이글도 이미 상위노출 중이다. 그러니 들어왔겠지.
사실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라고 하면서 클릭을 유도해 블로그들에 들어가 보면
'콘텐츠의 질이 중요하다', '같은 주제로 계속 써라', '다른 SNS 채널로부터 유입을 늘려라', '하루1포스팅을 하라' 등 때 지난 말만 가득하고, 추상적인 말만 가득했을 거다.
분명히 말하지만, 블로그 상위노출은 기술이 우선이다. 그 다음 기술이 적용된 블로그에 사람들을 계속 머물게 하고, 재방문하도록 하는 건 정성이고 콘텐츠의 질과 양이다.
대부분 기술, 즉 SEO 최적화 블로그 기술이나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기술이 없거나 혹은 남에게 알려주기엔 아까워서 공개하지 않는다.
그러니 정성이라거나 콘텐츠의 질에 중점을 맞춘 포스팅이 즐비할 수 밖에 없지...
과연 그런 글을 1,000편 본다고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유튜브 영상들도 마찬가지다.
이게 왜 '쟤가 하면 된다는데, 내가 하면 안될까?'하는 결론에 대다수 사람들이 봉착하는 이유다.
정확한 방법으로, 제대로 해나가면 분명 상위노출은 되는 시스템이다. 현재 검색엔진 로직들이 그렇다.
특히 네이버, 다음(티스토리) 포털이라면 내가 산증인이다.
<필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의 주간 조회수>
현재 내 블로그는 계속해서 성장 중이고, 최근 더 집중해서 내가 만든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일주일에 3600명이 내 블로그를 보고 있으니, 하루에 514명이 보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제품 판매를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그 블로그에 514명이 들어와서 본다면 그중에 최소 10%만 물건을 산다고 해도 적게 잡아도 50명이 구매를 하게 된다는 거다.
이제 좀 감이 오는가?
마케팅 대행업에 몸담고 있어 보니까 돈들여서 마케팅하는 분들의 상황이 안타깝더라. 월급받고 일할 때야 내겐 이런 마케팅업계 상황이 참 감사했지만, 떠나고 보니 더 신경이 쓰였다.
물론 대행사에 외주를 줌으로써 얻는 시간적 편익이 크다면 대행사를 통해 마케팅하는 것도 좋다.
다만, 내가 직접 2년간 나름의 SEO 검색엔진 최적화 블로그 운영해보니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만 있으면 수백만 원을 아낄 수 있다는 걸 알았다.
보통 여러분이 마케팅 대행사에 블로그 마케팅을 맡기면 적게는 단순 노출식으로는 건당으로 해서 한달에 약 50만 원에서 많게는 블로그 운영 대행 등을 통해 400만 원에 이르기까지 큰돈을 쓰게 된다.
그것도 한 달 기준이다.
만약 그 마케팅 집행을 멈추는 날에는 약효가 빠르게 떨어지게 되고, 그 기간 동안 마케팅 비용 이상의 매출을 일으키지 못하면 그대로 버리는 돈이 된다.
내 생각에 돈을 아끼기 위해서, 그리고 최대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만 잘 구해서 활용하면 된다.
만약 직원이 있는 분이라면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만 제대로 된걸 구해서 분석하게 하고, 테스트를 하면서 개인 마케팅 채널을 아예 만들어버리는 게 장기적으로 좋다.
내가 최근에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를 전자책으로 출시한 것도 그런 수요가 앞으로 많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뭐...책 팔겠다는 거냐? 라고 하면 할 말 없다.
여러가지 수익 창출 모델을 발굴하는 것에 재미를 가진 나라서 그 부분도 인정하니깐. 하지만 이걸로 큰 돈을 벌 생각은 없다.
그냥 언젠가 어차피 공개될 공식이라면 공개되기 전에 내가 먼저 공개하고, 내 덕을 본 사람들이 더 나를 찾게 되면 내게도 가치 증가가 일어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점에서 남들보다 먼저 이 글을 보게된 당신은 나름 운이 좋았다고 말하고 싶다.
말했듯이 나는 2년간 블로그 마케팅 기술을 연마했고, 누구나 단 1시간만에 습득할 수 있도록 30페이지로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를 만들어냈다.
실제로 비법서를 사용한 사람들은 효과가 있었나?
실제로 국내 최고 사설 교육업체 중 한 곳에 재직 중인 마케팅팀 친구에게 이 자료를 베타 테스트겸 공유해주었고, 아래와 같은 결과를 단 하루 만에 만들어냈다.
네이버 블로그
하루만에 결국 이 블로그는 300조회수를 바로 넘었고, 현재 계속 성장 중이다.
다음 티스토리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또다른 친구에게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를 주었는데 이 친구의 블로그도 개설 한달만에 5,600조회수를 곧바로 달성했다.(현재 이 친구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만 남은 상황이다.)
원래는 100,000원에 비법서를 제공하려고 했지만... 마케터라는 직종의 특성상 이용자의 입장에서 다시 생각해보니 '알지도 못하는 생판 남이 장담하는 콘텐츠'에 100,000원을 선뜻 지불한다는 게 말이나 되나 싶었다.
사실...내가 이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가이드를 만들기까지 국내 최고 블로그 마케팅 업체에서 약 1년간 배우고 개발한 공식과, 최근 1년간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며 단순화 시키며 확립한 법칙에 이르기까지... 2년의 모든 정수를 단권화 했는데 10만 원도 적다는 게 내 생각이지만...
그냥 다 내려놓고 이걸 샀을 때 최소 4배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려면 50,000원 정도가 적당하다는 게 내 결론이었다.(현재는 이벤트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나는 아직 많이 알려진 사람도 아니라서 사실 무명에 대한 디스카운트도 있다.
성격상 알려지기 싫기도 하고.
이렇게 거의 공짜로 제공하는 건 테슬라가 저렴한 전기차를 대량으로 내놓아 우주산업이라는 더 큰 목표에 투자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하셔도 좋다.
보통 이 기술을 가지고 강의를 나가거나 외주를 받아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도 많은데, 나는 그마저도 귀찮다는 생각에 그냥 공식집을 아예 만들어서 제공하기로 했다.
우선 크몽과 같은 사이트에 올려뒀는데, 어제는 티북(Tbook)이라는 신생 전자책 전문 플랫폼에서 개인적으로 연락이 와서 내 전자책을 본인들 플랫폼의 초기 콘텐츠로 입점 시키고 싶다고 하여 좋은 취지에 공감해서 승인한 상황이다.
초기 플랫폼이다 보니 프로모션 정책을 진행중이라 할인된 가격에 제공되고 있는걸 확인했고, 그냥 그대로 내버려둔 상황이다. 말했듯 돈이 중요한 게 아니니까 내게는.
비법서를 원하는 분은 글 제일 아래에 남긴 출처에 따라 쉽게 얻어갈 수 있다.
두개 플랫폼에 올려뒀으니 할인 쿠폰을 얻을 수 있다면 그냥 더 저렴한대서 구매하기를 바란다. 돈은 적게 쓸수록 좋으니까!
비법서 제목은 前마케터가 돈이 필요해서 공개하는 최적화 블로그 운영 경험집 이다.
현재 로직이 바뀌기 전에, 할 수 있을 때 스스로 마케팅 수단을 미리 확보하길 바란다.
혹 내 전자책을 주문한 사람이라면 책 안에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내 연락처가 담겨 있다. 그러니 방법을 적용해보면서 궁금 사항이 있다면 연락을 주셔도 좋다.
보통은 그냥 전자책 올리고 팔고 땡이라는데... 그건 장기적으로 내 방향에 맞지 않는 것 같아서 가능한 끝까지 도와주려고 한다.
이 글에 댓글을 남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내 작은 책이 부디 여러 사람의 부가가치 창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래야 나도 같이 덩달아 성장할 테니까.
여러분도 나와 함께 경제적 자유를 향해 걸었으면 좋겠다.
이상. 인생은핏,LIF 올림.
★비법서 공개 사이트 1(티북 TBOOK) -
--> 티북(Tbook)사이트에서 아래 콘텐츠를 선택하여 구매
★비법서 공개 사이트 2(크몽)
--> 크몽 사이트에서 "최적화 운영 경험집"이라고 검색해서 아래 썸네일이 있는 전자책을 구매
이 글을 보신 분들이 이어서 보신 인생은핏, LIF의 또다른 콘텐츠 -
'돈버는 꿀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KG이니시스 주가전망, 시가총액 얼마가 적정할까?(케이뱅크, 위드코로나 관련주) (0) 2021.10.26 취업컨설팅비용 없이 3년 연속 금융회사/대기업 합격후기(ft.자기소개서양식,취준생활가이드) (0) 2021.10.25 백신 접종후 운동, 하는 게 나을까? 모더나 화이자도 부작용 생길까? (0) 2021.10.25 계룡건설 주가전망, 건설주 중에서도 주목받는 이유 (1) 2021.10.24 디바이스이엔지 주가전망, 왜 저평가라는 걸까?(ft.EUV관련주/디스플레이관련주) (0) 2021.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