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핏, LIF

감각있는 당신에게 경제 이슈, 패션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LIF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더 오를까?
    돈버는 꿀팁들 2022. 1. 18. 21:53

    본 글에는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을 포함해 사업분석 그리고 재무분석까지 모두 담겨 있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들을 참고하여 작성되지만, 시장 및 기업에 대한 전망은 저의 주관이 반영되어 있음을 당부드립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모든 투자 판단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기 자신이 지게 됨을 명심하시어, 본인만의 투자 원칙 하에 안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인생은핏,LIF입니다.

     

    < 티에스아이 분석글 보러가기 >

     

    티에스아이 주가전망, 이젠 사도 되는 저점가격일까?(ft.이차전지관련주)

    본 글은 주식 전문가가 아닌 일반 개인 투자자가 조사 분석 목적으로 작성하는 글이며,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에 기반해 작성하오나 주가전망 및 시장, 기업에 대한 해석에 있어서는 주관이 반영

    lifeisfit.tistory.com

     

     

    오늘은 지난번 <티에스아이 주가전망>글에 이어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을 해보려 합니다. 글의 진행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성델타테크 사업분석(무엇으로 돈을 벌까)

     

    2) 신성델타테크 재무분석(실적 재무비율 현금흐름)

     

    3)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1) 신성델타테크 사업분석

    출처 신성델타테크 공식홈페이지

    신성델타테크는 생활가전(HA), 2차전지(BA), 물류 및 유아동전동차(SVC/B2C)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구체적으로는 LG전자의 세탁기 및 에어컨, 그리고 공기청정기, 청소기, 냉장고 등에 사용되는 부품과 제품을 생산하는 한편, LG디스플레이에도 LCD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회사들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 및 르노삼성자동차에 2차전지 부품 및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어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추가적으로 ESS(에너지 저장시스템)에 탑재되는 중대형 전지 및 소형 리튭이온 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신성델타테크 2021년 3분기 분기보고서

    위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 LG전자향 매출이 전체 매출 중 45%를 차지한 바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 및 르노삼성자동차향 매출은 약 30% 수준입니다.

     

     

    물류및유아용 자동차 사업부문에서는 재료나 운송 등의 운송/보관/하역 등과 이에 부가되는 가치를 창출하는 가공/조립/포장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부문에서는 유아용 자동차와 바디드라이어를 생산/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듯 신성델타테크가 LG전자 및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분류될 만큼 LG와 연관이 큰 이유는, 구자천 대표이사 회장이 고(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의 친척이었기 때문에 사업 초기에 LG그룹 메인 벤더로 성장했기 때문이라는 게 여론입니다.

     

     

    현재는 1953년생인 구자천 대표이사 회장의 뒤를 이어 아들 구본상(40세) 사장이 승계 작업을 마친 상황(18% 지분 확보로 최대주주)입니다.

     

     

    • 연구개발 관련 사항

    출처 신성델타테크 2021년 3분기 분기보고서

     

    신성델타테크의 연구개발 활동은 LG전자 및 LG에너지솔루션의 요청 및 협력 하에 진행되고 있어 자체적인 연구개발을 밝히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연구개발비용의 경우 매년 1% 미만의 매출 비중을 집행하고 있으며, 매년 비슷한 수준의 연구개발비용을 집행하는 것으로 보아 재무적인 관리 하에 장기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신성델타테크 재무분석

    • 실적

    출처 네이버금융

    신성델타테크 실적을 살펴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에 힘입어 2021년 매출 및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으며, 최근 4년 중에 가장 많은 실적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LG에너지솔루션의 시장 점유 확대 및 2차전지시장 자체의 성장, 그리고 LG전자의 제품 단가 상승 및 판매량 증가에 따라 동반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재무비율

    출처 네이버금융

    신성델타테크 재무비율의 경우에는 영업이익률이 6% 수준으로 개선되고 있고, 부채비율은 157% 수준으로 평소와 다를 것 없는 수준입니다.

     

     

    한편, 당좌비율은 높아지고 있어 점진적으로 재무건전성이 개선될 가능성은 보입니다.

     

     

    2020년에는 주가 상승으로 인해 배당률이 낮아진 것으로 보이며, PER가 2021년에는 20배 수준으로 회귀하는 모습입니다.

     

     

    • 현금흐름

    신성델타테크 2018년-2020년 현금흐름표 정리 /출처 신성델타테크 2020년 사업보고서

    신성델타테크 현금흐름의 경우 과거 3년 현금흐름을 살펴보면 매년 꾸준히 영업활동현금흐름은 플러스를 보여왔고, 투자활동현금흐름은 마이너스를 보이면서 우량한 기업들에서 보이는 특성을 보였습니다.

     

     

    즉, 영업활동으로 버는 돈이 지출되는 금액보다 그만큼 크다는 말로 영업활동은 잘 하고 있으면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 지출을 많아 적극적은 투자활동을 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재무활동현금흐름의 경우에는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이 반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구본상 사장으로의 승계 작업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델타테크 2021년 3분기말 기준 현금흐름표 정리 /출처 신성델타테크 2021년 3분기 분기보고서

     

    2021년 3분기말 기준으로는 아직 4분기까지 마무리되지 않은 터라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 부채의 변동' 마이너스 규모가 크기 때문에 영업활동현금흐름은 마이너스를 보였습니다.

     

     

    이는 재고자산의 감소 및 매출채권의 증가로 인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고개사와의 거래에 대한 현금 결제 시점 차이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이슈일 것입니다.

     

     

    재무활동현금흐름의 경우에는 단기차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일반적인 기업들의 자금 조달 방식과 다르지 않습니다.

     

     

    한편, 현금및현금성자산의 경우 약 328억 원이 있는 상황입니다.

     

    3)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

    출처 네이버금융

    마지막으로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을 해보겠습니다. 2022년 1월 18일 장마감 기준 신성델타테크 시가총액은 4,837억 원이며 주가는 17,600원인 상황입니다.

     

     

    평소에 저는 특정 기업에 대한 주가전망 이전에 해당 기업에 대한 적정 시가총액을 산출해보며, 이때 다음 공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업 적정 시가총액 = 과거 3년 평균 영업이익(또는 해당년도 영업이익 전망치) x 멀티플(또는 PER, ROE, 영업이익률)

     

    신성델타테크의 경우에는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및 LG전자 관련주인 만큼 이들 사업 성장의 수혜를 입을 것이며, 실적 또한 2021년부터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에 따라 2021년 영업이익 전망치 437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출처 각사 공식홈페이지CI

     

    여기에 멀티플의 경우에는 ROE 수준인 15배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이익률보다는 다소 높으나, 2020년 최대 PER인 30배, 현재 수준인 20배에 비해서는 보수적인 수치라 봅니다.

     

     

    통상 대한민국 기업들 평균 멀티플이 10배이며, 여기에 기업이 속한 산업의 성장성이 크거나 매력적이라면 15배, 그러면서 해당 기업이 산업 내에서 차지하는 경쟁력이 크다면(글로벌 기업이거나 고객사가 그 정도일 경우) 20배까지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볼 때도 15배는 무리한 수준은 아니라 봅니다.

     

     

    결과적으로 신성델타테크 시가총액은 약 6,555억 원이 되겠으며, 이는 현재 수준에 비해 약 35% 높은 수준입니다. 따라서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치는 약 23,700원으로 기대하겠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저의 기대치에 불과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신성델타테크 주가전망,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더 오를까? 작성을 마칩니다.

     

     

    인생은핏,LIF 올림.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모든 투자 판단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신이 지게 됩니다. 이 점을 명심하시어 본인만의 분석과 원칙 하에 안정적인 투자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진심으로 성공을 빕니다.

     


    인생은핏,LIF의 또다른 종목 분석 글 -

     

    국내 종목 : 국내 이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가전망, 이차전지 관련주..아직 저평가일까?(ft.배터리 관련주)

    해당 글은 투자 전문가가 작성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개인적으로 조사 분석 목적에서 작성하는 참고용 글이며, 객관적인 자료들에 기반하고 있으나, 주가전망과 산업을 바라보는 관점에는

    lifeisfit.tistory.com

     

    해외 종목 : ESG관련주 태양광에너지 기업 [ENPH]엔페이즈 에너지 vs [SEDG]솔라엣지 테크놀로지 비교글

     

    [ENPH]엔페이즈 에너지 주가전망, SEDG 솔라엣지보다 나을까?(태양광관련주)

    아래 글은 주식 전문 분석가가 작성하는 글이 아니라, 일반 개인 투자자가 조사 분석 목적에서 작성하는 종목 분석글입니다. 이 글이 특정 기업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는 않음을 밝힙니다. 모

    lifeisfit.tistory.com

     

    댓글

인생은핏, LIF